내 / 용 / 보 / 기
작성자
 관리자 2021-07-30 03:31:46 | 조회 : 27
제  목  (2021-06-18) 광주 서구청-광주평생교육사협회, 업무협약 체결...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지난 6월 14일, 광주 서구청 3층 상황실서 광주광역시 서구청과 (사)광주광역시평생교육사협회는 상호 긴밀한 업무 협조 체제를 통해 광주광역시 서구 평생학습도시 발전을 위하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 추진 배경은, 평생학습도시 재지정 평가에서 민간영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기관들과의 긴밀하고 체계적인 네트워크를 필요로 했고, 업무협약을 통하여 지역민을 위한 콘텐츠 발굴 및 네트워크 구축 사업으로 한 단계 발전된 평생학습 조성을 위해서이다.

서구청에서는, 서구청장(서대석)을 비롯하여 복지교육국장(박영자), 교육청소년과장(전영채)이 참석했고 광주평생교육사협회에서는 협회장(김동례), 부회장(오성자, 지정례), 사무처장(김종완), 대외협력국장(박미경), 기자단장(정은경)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이 체결했다. 

서대석 서구청장은 "지방자치단체가 교육과 무관할 수 없고 살아남기 위해서라도 평생교육에 많은 투자를 해야 한다고 고민하던 찰나에 이런 협약을 맺게 되어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는 찾아가는 평생교육을 해야 하므로 광주평생교육사협회에 자문을 구하고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체계화를 위해 협력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광주평생교육사협회 김동례 협회장은 "평생교육이 지역사회와 협력해야 할 일이 많다"며 "평생교육의 발전과 평생학습도시를 위해 서로 협력하고 싶고 만전의 준비를 하는 서구에 기대가 많다"고 전했다. 

이날 주요협약 내용으로는 ▲지역평생교육 발전을 위한 평생교육콘텐츠 발굴 및 운영 ▲양 기관의 운영 매체와 네트워크를 활용한 홍보활동 공동 추진 ▲광주광역시 평생교육 네트워크 구축 사업 협력 및 정보 교류 ▲기타 양 기관이 상호 협력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에 대하여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평생학습타임즈 / 정은경 기자 lltimes@lltimes.kr


다음글 | (2021-05-31) 광주평생교육사협회-광주도시재생공동체센터, 업무협약 체결 관리자   2021/07/30